본문 바로가기
TRAVEL WITH ME/여행 정보 꿀팁

태국 여행지 - 치앙라이 여행 추천 관광 명소 (백색사원, 청색사원, 골든트라이앵글, 녹차밭)

by 원더와니 2024. 5. 16.
반응형

치앙라이 여행

치앙라이는 태국의 북부 지방의 도시로  과거 란나왕국 시절의 수도이기도 하였던 도시입니다. 치앙마이에서 차로 이동하면 보통 3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주변에 국립공원과 폭포, 뷰포인트(전망대)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고 유명한 관광 명소들이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골든 트라이앵글이라고 불리는 국경지대와  백색사원 (화이트템플)이 유명하며 왕실의 사택이나 현대미술관, 박물관 등 태국의 역사와 예술 그리고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곳으로 태국 북부지역의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관광명소

황금의 삼각주 (골든 트라이앵글)

 

치앙라이의 황금 삼각지대는 태국, 라오스, 미얀마의 국경이 만나는 지역으로 메콩강을 건너 미얀마와 라오스의 국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지리적으로 삼각형 모양을 되어 있어 ‘ 황금 삼각지대 (골든트라이앵글)’이라고 불립니다. 과거에는 아시아의 마약 생산 지역으로 유명했으며 현재는 마약생산을 금지하고 관강지로서 발달하였지만 암암리에 불법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어 치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합니다. 태국에서 이 지역을 방문한다면 비교적 안전하지만 라오스와 미얀마의 국경부근은 현재 여행 경보지역으로 정해졌기 때문에 관광지로 방문하기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이 지역에서 강을 따라 크루즈 여행을 즐기거나 작은 보트를 타고 국경 지역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렁쿤 사원 ( 백색사원)

 

태국은 불교 국가로 여러 유명한 역사적인 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원은 금색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 사원을 보는 사람들은 새 하얀 절의 아름다운 모습에 감탄할 것입니다.  이 사원은 역사적으로 배경을 가진 건축물이 아닌 찰럼 차이라는 태국의 유명한 건축가, 예술가가 자신의 고향인 치앙라이에 지은 사원입니다. 사원이 백색인 이유는 불교에서 흰색은 부처님의 자혜를 의미하기 때문이며 사원의 구조는 불교에서의 3계 (지옥, 헌생, 극락)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사원은 아름다운 모습에 외국인 관광객에게만 유명한 것이 아닌 태국의 자국민에게도 유명한 지역의 명소입니다.

왓렁쓰아뗀 (청색사원)

 

백색사원에 이어 청색으로 화려함을 자랑하는 청색사원인 왓럼쓰아뗀은 춤추는 호랑이라는 뜻으로 사원 내부에 호랑이 조형물과 기념품들을 파는 것을 볼 수 있다. 백색사원을 지은 예술가 찰럼 차이의 제자가 지은 사원으로 규모는 백색 사원보다는 다소 작으나 푸른빛의 사원에서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직은 입장료가 없는 사원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방문하여 태국 사원의 아름다움을 관람할 수 있고 특히 해가 진 밤에는 조명에 비친 푸른 사원이 더욱 아름답기 때문에 밤에 관광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치앙라이 나이트 바자르

치앙라이의 나이트 마켓으로 치앙마이 보다 규모는 작지만 치앙라이의 문화와 미술작품을 쇼핑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지역 음식과 공예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이퐁 차농장

 

치앙라이의 인근 곳곳에 녹차밭들이 있습니다. 메콩 강을 끼고 토지가 비옥하여 과거 양귀비 재배가 활발하였고 그로 인한 아편(마약) 거래가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에서 활발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마약거래가 금지되고 태국 정부가 과거의 양귀비 밭들을 이용하였던 토지들을 지역민과 관광객 유치로 활용할 수 있는 차밭으로 전환하여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드넓은 차밭을 바라보면서 즐기는 녹차디저트와 각종 음료들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전경이 매우 좋고 쉬어가기에 아름다운 곳입니다. 

 

치앙라이 가는 방법

치앙라이에도 공항이 있기는 하지만 규모가 작고 국제선 운항이 없습니다. 차로 3시간이 걸리는 거리이기 때문에 대부분 치앙마이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개인 투어처럼 택시나 그랩으로 이동도 가능하지만 비교적 비용이 높습니다. 한국에서 여행사를 이용한다면 치앙라이로의 투어나 셔틀버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중교통 - 버스이용 시

버스를 이용한다면 태국의 그린버스라는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온라인 버스 예약이 가능합니다. 치앙마이(arcade bus terminal 3)에서 출발하여 치앙라이 버스 터미널에 도착하고 정기적으로 운행하며 여러 시간대와 등급의 버스가 있습니다. 한국의 시외버스, 고속버스와 비슷하며  vip버스 기준 약 2만 3천 원 정도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태국 그린버스 어플-시간표와 가격

반응형

댓글